본문 바로가기

대만-금융경제

대만 띠이인항(제일은행 : 第一銀行)에서 환전했어요, 친절한 은행 직원분들


대만 띠이인항(제일은행 : 第一銀行)에서 환전했어요, 친절한 은행 직원분들


지난번엔 대만 지인의 도움으로 대만 우체국에서 환전을 했는데요. 오늘은 혼자서 대만의 띠이인항(第一銀行, 제일은행)에 가서 환전을 했습니다. 은행에 들어가니 청원 경찰 아저씨가 다가와 뭐라고 물어봐서 영어와 초보 중국어를 섞어가며 환전을 하고 싶다고 하니 2층으로 가라고 해서 2층으로 갔습니다.


2층에 가니 외환계 창구가 있었구요. 직원분께 500달러를 타이완달러로 환전하고 싶다고 하니 여권을 달라고 해서 드리고. 또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해서 알려줬습니다. 환전시 여권은 꼭 가져가시고요. 대만 현지 전화번호가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환율이 조금 좋아서 한국돈으로 지난번 보다 5000원 더 받았어요. ^^ 대만은 한국보다 미국 달러에 대한 변동성이 덜 심한거 같아요. 아무튼 오늘 띠이인항 직원분들 친절히 환전을 해줘서 감사했습니다. ^^


대만 우체국에서 환전했던 이야기 ->